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홍감자 스지찜

•─ Cooking/─…▷ 육류요리

by 원보스 2009. 11. 3. 09:07

본문

한우 스지..

이름은 들어 보셨나요?

스지로 말하자면 콜라겐 덩어리라고 합니다.

꿀송이가 웬일로 한우 고기를 샀냐구요?ㅋㅋㅋ

쿠폰이 있어서 5천원만 더 주고 한근을 샀어요.

만 오천원 정도?

 

 

 

 

재료 : 스지 600g, 가래떡 100g, 표고 버섯 100g, 은행 10개, 중간크기 감자 3개, 대추 5개.

양념 재료 : 집간장 1/2컵, 물 7큰술(첫번째 사용하실때는 그 육수 사용하세요), 다진 마늘 2큰술,

                 후추 조금, 황설탕 1큰술, 물엿 3큰술, 참기름 1큰술,

 

 

 

판매하는 진간장에는 물엿량을 조절하세요.

먼저 고기를 찬물에 2 시간 정도 핏물을 빼주세요.

1시간 했더니 또 나오드라구요.

중간 중간 찬물을 2~3번 정도 갈아주시고 물기를 쫘~~악 빼주세요.

 

여기서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번째 : 푸~~욱 삶아서 뭉컹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끓는 물에 넣고 1~2분 정도 끓이고 첫물은 버리시구요.

            두번째 찬물에 양파,마늘,파,후추를 넣고 팔팔 끓으면 고기를 넣고 1시간을 푹~익히세요.

 

 

 

 

 

두번째는 바로 양념에 재어두었다 찜을 하는거여요.

첫번째든 두번째든 양념에 기본 3시간 아니면 하루정도 두면 더 좋아요.

그리고 뚜껑을 덮고 조리기 시작하세요.

처음엔 조금 센불에서 조리다가 열이 오르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1시간 이상 조려줍이다.

 

 

 

짜잔...감자여요. 자색감자라고 하는데 홍감자라고도 하네요.

홍감자로 말씀드리자면~감자 자체가 전분이 많아 찜이나 쪄드시는것이 제일 좋아요.

뭐~볶아서도 튀겨서도 다 맛나긴 하지만요.ㅎㅎㅎ

 

 

 

 

 

30분 정도 조려졌나봐요.

살짝 고기를 뒤집어줘서 골고루 양념이 배도록 해주세요.

감자가 익었다 싶으면 살짝 건져 주세요.

자꾸 뒤젹거리면 감자가 으깨져요.

 

 

 

1시간 10분 정도 졸였습니다.

이때 살짝 더 달게 드시고 싶으면 물엿넣어주세요.

마지막에 표고도 넣고 대추 은행 떡 넣고 뚜껑 덮고 5~10분 정도 졸여주세요.

남은 국물이 자박 자박할때까지요.

필히 뚜껑을 덮고 조리세요.

 

 

 

 

자...사진은 맛나보이죠?

감자랑 떡도 보이고 표고랑 대추 은행도 이쁘게 보이네요.

쫀득하고 맛있는 스지찜..

약간에 치아에 끼는 단점도 있긴하지만 너무 맛있네요.

 

오늘 저녁엔 어떠세요?

 

 

 


출처 : ♡즐거운 요리시간♡
글쓴이 : 배불뚜기 푸우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