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 바나나 식초 *

코털네고기백화점/│쉬고 가는길..

by 원보스 2013. 6. 22. 09:29

본문



안녕하세요~ ♡호경아입니다!


오늘은 약속드린대로...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좋은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o^


바나나 식초는 다이어트식품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몸에도 좋고, 맛도 그리 나쁘진 않아서 정기적으로 만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_^

만드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니까 다들 요 방법대로 바나나 식초를 만들어보세요:D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맛있게 다이어트하자!

바나나 식초









다른 어떤 것보다도 손가락 추천 한 방이

저에게는 블로그를 계속 할 힘을 준답니다^o^!

추천할 가치가 있다면 한 방, 콕 눌러주세요!




재료 -

바나나 2kg, 식초 2L, 흑설탕 2kg


※바나나와 식초, 흑설탕의 비율이 1:1:1이면 돼요.

※백설탕보다는 흑설탕 추천해드립니다:D












흑설탕은 써본 적이 거의 없어서...

마트에서 냉큼 집어왔답니다.

집에 계량저울이 없는 관계로, 봉지에 써있는 키로그램수를 보고 

만들어주심 될 것 같아요^*^












바나나는 껍질을 잘 벗겨서 설탕, 식초와 동량으로 준비해주심 되는데요.

어떻게 무게를 재지? 고민하다가 찾은 게

전자체중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추 2kg 맞췄답니다^o^

튼실한 바나나로 18~20개 정도입니다!













바나나는 댕강댕강 잘라서~












밀폐용기에 담아둡니다. 바나나 준비 끝!













저와 성장을 함께한 계량컵이에요^*^ㅎㅎㅎㅎ












이걸로 식초를 1L씩 두 번 부으면 얼추 양이 맞겠죠?












흑설탕이 식초에 잘 안 녹는 관계로, 한 번 끓여서 사용했는데요.

큰 냄비에 흑설탕과 식초를 넣고 약불에서 끓여주면 된답니다*_*











흑설탕이 다 녹으면 완성!













이제 바나나 위에 식촛물을 부어주시고요~>.<

온 집안에 퍼지는 식초냄새ㅠ.ㅠ












모양새가 요로코롬 되는데요!













용기 뚜껑을 잘 덮은 뒤, 실온에서 하루 / 냉장고에서 2주 정도 숙성기간을 거치면

시큼시큼, 나름 달달한 바나나 식초가 완성됩니다^*^


완전 쉽죠? 만드는 건 쉬운데, 오히려 2주 기다리는 게 고난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망의 2주 후★




바나나에서 물이 다 빠져나와서, 약간 초췌해진(?) 모습의 바나나가 보입니다.

아래로 다 가라앉았고요!












이 바나나는 보통 그냥 버리시던데,

샐러드채소 위에 얹어서 먹어도 맛나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혹시나 해서 하나 먹어봤는데,

시큼새큼한 거 좋아하는 저에게는 꽤 괜찮았어요^*^


입맛에 따라 처리하시면 될 듯!


이 바나나 식초는 어떻게 드시냐면요,

1. 식전에 숟가락으로 1~2숟가락 먹거나

2. 물과 섞어서 마시면

된답니다^o^


효과는!

1. 화장실 직빵! 변비에 좋고요~ 숙변제거 효과 역시 탁월!

2. 당연히 장이 튼튼해지겠죠^o^!!

3. 지방이 몸에 쌓이는 걸 막아주고요~

4.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닷!

5. 자연스레 다이어트 효과까지~


효과가 어마어마하죠?^_^

바나나 식초로 건강한 몸, 득템! 어떠세요?









만드는 방법, 소요 시간에 비해서 완전 효과 만점인 바나나 식초!

건강식, 다이어트식 직접 만드셔서 내 건강은 내 스스로 챙겨보세요^o^

참고로 회식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으니 선물해도 좋겠지요?


지금까지 바나나 식초 만들기였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출처 - ♡호경아의 부엌의 난

블로그 : blog.daum.net/heart-hok


 



투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힘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대선, 여러분의 한 표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주세요^o^♪



출처 : ♡호경아의 부엌의 난
글쓴이 : ♡호경아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