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돼지고기의 효능

코털네고기백화점/△▶정육점 원사장

by 원보스 2010. 3. 14. 10:19

본문

고단백 저지방 식품, 돼지고기 바로 알기



하나. 

 젊고 탱탱한 피부로 돼지고기에는 쇠고기나 닭고기에 비해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고 매끄럽게 해줍니다.


둘.

 어린이 성장 발육에 최고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신체 발달과 수험생의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셋.

 여자들의 빈혈 예방 철분 영양소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며, 메치오닌 성분이 많이 들   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피로도 재빨리 회복시켜 줍니다. 


1. 영양이 풍부한 고단백식품이다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이 쇠고기보다 10배나 더 들어 있다. 곡류를 주식으로 먹는 우리 식생활을 고려 해볼 때 탄수화물 체내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의 꼭 필요한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이 그 어떤 육류 보다 많이 함유돼 있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데,지속적으로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피로회복에도 도움된다.



2. 혈액순환을 도와 체내 열의 손실을 방지한다


돼지고기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우리 몸은 적당량의 지방이 있어야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특히 환절기나 겨울철에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체내 열 손실을 막아 추위를 견디게 해주는 것은 물론 지용성 비타민을 공급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성인병과 뇌질환을 예방해준다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동맥 내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또한 필수지방산 비타민 F는 뇌질환을 억제시키고 뇌의 활동을 도와준다.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중국에서 고혈압 환자가 적은 것은 이 때문.


4.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돼지고기 속에 들어 있는 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철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 데 뛰어 난 역할을 한다. 또 풍부한 메치오닌 성분이 간장을 보호해준다. 이뿐 아니라 동의보감에 따르면 돼지기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해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다.


5.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

황사가 있는 날이나 이사한 날 삼겹살을 먹는 사람이 많다. 돼지고기의 지방 융점이 사람 체온보다 낮기 때문에 몸속에 들어간 돼지고기는 축적된 공해물질을 몸 밖으로 밀어내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오염된 공기나 식수, 멜라민을 섭취했을 때에도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